바쁜 도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주는 멋진 전원주택이 작지만 쾌적한 공간 디자인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뉴질랜드의 유명 휴양 도시 와나카에 위치한 90m²(27평) 크기의 이 집은 작고 섬세한 일본 집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된 여유롭고 편안한 가족 별장이다.
튼튼한 삼나무 원목 마감재가 주는 따뜻하고 아늑한 공간감이 특히 돋보이는 이 집은 거실, 식당, 주방, 아이 침실, 테라스, 욕실, 현관이 있는 1층과 부부 침실, 홈 오피스 겸 게스트 침실, 욕실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높은 박공 천장과 파노라마 창이 어우러져 실제 면적보다 더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된 메인 공간은 거실, 식당, 주방이 자연스럽게 오픈된 집안의 중심 공간으로, 정교하고 효율적인 공간 디자인을 통해 편안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멋진 가족 공간을 제안하고 있다.
작은 벽난로가 공간의 아늑함을 더하는 거실의 경우 가족이 함께 담소를 나누며 쉴 수 있는 여유로운 휴식 공간으로 디자인되어 가족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는 소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시멘트 카운터 탑으로 마감된 우드 다이닝 테이블 세트로 꾸며진 오픈 다이닝 공간은 식사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감각적인 내추럴 홈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스타일링되어 낭만적인 휴양지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공간에 꼭 맞게 디자인된 우드 싱크대와 다양한 주방 가전들을 깔끔하게 설계한 후,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주방은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예쁜 주방 인테리어의 좋은 예를 잘 보여주고 있다.
낮에는 맑은 하늘을, 밤에는 반짝이는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장 창문이 공간의 매력을 더하는 부부 침실의 경우 꼭 필요한 가구들을 깔끔하게 배치해 편안하고 실용적인 침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