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단독주택을 리모델링한 매력적인 ‘모던 하우스’가 시대를 초월한 감각적인 건축미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피츠로이 노스에 위치한 197m²(59평) 크기의 이 집은 채광, 환기, 통풍을 극대화한 세련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안하고 있다.
단정하게 꾸며진 2개의 정원이 일상의 여유를 더하는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전용 욕실을 갖춘 마스터 침실, 2개의 일반 침실, 욕실이 있는 2층 높이의 본채와 전용 욕실을 갖춘 게스트룸과 스튜디오가 있는 단층 별채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컬러로 실내를 깔끔하게 마감하고 우드 플로어를 시공해 단정하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본채의 경우 채광, 환기, 통풍을 원활하게 만든 1층 공동생활공간에 거실, 주방, 식당을 모두 오픈해 넓고 여유로운 가족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폴딩 도어를 사이에 두고 뒤뜰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거실에는 그레이 패브릭 소파와 대리석 티 테이블, 거실장 등을 단정하게 배치해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이는 거실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대리석으로 카운터탑과 백스플래쉬를 견고하게 마감한 심플한 디자인의 빌트인 싱크대와 대리석 아일랜드가 설치된 오픈 키친의 경우 조리 중에도 거실과 식당, 정원에 있는 가족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설계되어 가족에게 화목한 일상을 선사한다.
심플한 디자인의 대형 다이닝 테이블, 원목으로 견고하게 만든 벤치, 체어, 조명, 오브제 등이 어우러져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식당은 식사와 티타임, 응접, 독서 등 다양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디자인되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