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 콘크리트 공법으로 견고하게 마감된 감각적인 ‘모던 하우스’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멕시코 케레타로에 위치한 340m²(103평) 크기의 이 집은 현대적인 건축미를 잘 보여주고 있는 단독주택이다.
목재 스크린을 설치해 사생활 보호는 물론 원활한 채광, 환기, 통풍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2층 외관이 공간의 매력을 더하는 이 집은
거실, 식당, 주방, 침실, 욕실, 세탁실, 화장실, 현관 등이 있는 1층과 가족실,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을 갖춘 마스터 침실, 각각의 전용 욕실을 포함한 2개의 일반 침실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면과 후면에 설치된 대형 창호를 통해 들어오는 풍부한 자연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거실에는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들을 안정감 있게 배치해 어느 집에나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편안하고 아늑한 거실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거실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오픈 식당에는 8인용 대형 다이닝 테이블 세트를 놓아 가족은 물론 친구, 지인들이 함께 식사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우아하고 품격 있는 다이닝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대형 슬라이딩 도어가 양쪽으로 설치되어 통풍과 환기가 원활한 주방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빌트인 싱크대와 아일랜드를 깔끔하게 배치해 모던하고 실용적인 주방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