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벽돌집을 증축, 리모델링해 만든 모던하고 세련된 단독주택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 교외에 위치한 이 집은 가족 구성원의 성장과 함께 변화하는 일상과 상황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화이트 컬러로 깨끗하게 마감된 실내에 우드 플로어를 시공해 차분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이 집은 거실, 식당, 주방, 부부 침실, 아이 침실, 욕실, 세탁실, 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외 데크를 향해 설치된 대형 창호로 우수한 채광, 환기, 통풍을 유지하고 있는 메인 공간은 거실, 식당, 주방이 모두 오픈된 공동생활공간으로, 휴식, 여가, 요리, 식사 등 다양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가족공간을 잘 보여주고 있다.
패브릭 소파와 라운지체어, 커피 테이블, 벤치 겸 수납장, 선반 등을 단정하게 배치한 후, 오브제, 액자, 화초 등으로 아기자기한 포인트를 준 거실은 다양한 공간에 응용해 볼 수 있는 예쁜 인테리어로 눈길을 끈다.
화이트와 우드의 안정감 있는 조화가 돋보이는 대면형 주방에는 빌트인 싱크대와 홈바 아일랜드를 효율적인 동선에 맞춰 깔끔하게 설치해 아름답고 실용적인 내추럴 모던 키친을 선보이고 있다.
홈바 아일랜드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원목 다이닝 테이블 세트가 놓인 다이닝 공간은 식사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홈 카페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일상의 여유와 만족을 더하고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우드 빌트인장이 설치된 마스터 침실의 경우 정갈한 내추럴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단정하고 프라이빗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