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박공지붕집을 우아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식스 스퀘어 하우스’가 감각적인 건축미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국 뉴욕주 브릿지햄튼에 위치한 325㎡(98평) 크기의 이 집은 오랜 시간 지역을 지켜온 유서 깊은 전통 주택들과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건축물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조용하고 한가로운 교외의 평온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집은 거실, 주방, 패밀리룸,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을 모두 갖춘 마스터 침실, 게스트 침실, 욕실, 현관, 파티오, 차고 등으로 구성되어 여유롭고 편안한 주거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목재와 콘크리트를 견고하게 활용해 멋스럽고 운치 있는 외관을 선보이고 있는 이 집은 실외와 실내 공간을 아우르는 6개의 스퀘어 공간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만들어낸 유연하고 개방적인 구조로 오직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공간감을 선사하고 있다.
부드러운 곡선이 융기된 독특한 형태의 높은 박공 천장을 장식하고 있는 모던한 디자인의 대형 샹들리에가 우아하고 웅장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거실에는 가족이 신중하게 고른 유명 디자이너들 가구와 오브제들을 정갈하게 배치한 후, 대형 회화 작품으로 화룡점정을 찍어 품격 있는 모던 거실을 완성하고 있다.
싱크대, 조리대, 식탁, 홈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대형 아일랜드가 설치된 상부장 없는 대면형 주방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감각적인 럭셔리 키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야외용 라운지체어들로 꾸며진 파티오는 가족은 물론 친구, 지인들이 함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야외 홈 카페로 스타일링되어 단란하고 여유로운 일상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