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살아가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단독주택
하우스매거진 조회수
1970년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영감을 받아 리모델링된 무드 있는 집
영국 런던 북부에 위치한 이 집은 확고한 취향을 가진 젊은 뮤지션 커플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낡고 오래된 단독주택에 따뜻한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재탄생한 이 집은 거실, 다이닝룸, 주방, 화장실, 현관 등이 있는 1층,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을 갖춘 마스터 침실, 게스트 침실, 욕실이 있는 2층, 녹음 및 작업실이 있는 지하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페인트, 베니어, 거울로 꼼꼼하게 마감된 실내에 시멘트 플로어를 시공해 1970년대 캘리포니아 해안 주택의 레트로한 분위기를 재현한 1층 메인 공간은 거실, 다이닝룸, 주방이 함께 자리하고 있는 공동생활공간으로, 휴식과 여가, 요리와 식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멋진 가족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부드러운 카펫이 깔린 스킵 플로어 위에 자리하고 있는 거실에는 공간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벨벳 소재의 맞춤 소파와 거울로 마감된 빌트인 거실장을 깔끔하게 설치해 매력적인 레트로 거실을 완성하고 있다.
화이트 라운드 다이닝 테이블과 라탄 다이닝 체어를 놓은 후, 대형 회화 작품으로 벽면에 포인트를 준 오픈 다이닝 공간은 거실과 멋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빈티지 홈 카페로 디자인되어 일상의 여유와 낭만을 더한다.
석재로 견고하게 마감된 백 스플래쉬와 카운터 탑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우드 빌트인 싱크대가 설치된 주방은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넉넉한 수납공간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우드 키친의 좋은 예를 잘 보여주고 있다.
아기자기한 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주방 창가에 자리하고 있는 미니 윈도우 시트는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깜찍한 공간으로 디자인되어 가족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해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