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해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언덕 위에 지어진 감각적인 건축미를 자랑하는 ‘럭셔리 모던 하우스’
오스트레일리아 뉴 사우스 웨일즈주에 위치한 이 집은 은퇴한 노부부를 위해 디자인되었다. 아름다운 풍경과 눈부신 햇살, 상쾌한 공기를 집 안으로 불러들인 뛰어난 공간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는 이 집은 세련된 공간미와 쾌적한 환경이 어우러져 여유로운 일상을 선사하고 있다.
거실, 식당, 주방을 하나의 공간으로 오픈된 공동생활공간은 지그재그 형태의 볼륨으로 공간의 재미를 더한 높은 천장과 전면으로 설치된 대형 슬라이딩 글라스 도어, 넓은 테라스로 채광, 환기, 통풍을 극대화하며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다.
목재, 철재, 테라조, 대리석, 유리 등이 정교하고 감각적인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공동생활공간은 화이트, 우드, 브라운, 매트한 블랙 컬러를 균형감 있게 사용해 우아하고 세련된 럭셔리 모던 스타일을 공간으로 표현하고 있다.
화이트 컬러로 정교하게 마감된 대형 거실장이 한 쪽 벽면을 채우고 있는 거실은 빈티지 레더 소파와 원목 암체어, 티 테이블, 협탁, 거실장, 조명, 왕골 러그 등을 조화롭게 배치해 이국적이고 세련된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오픈형으로 디자인된 주방에는 싱크대 상부장을 생략하고 하부장과 대리석으로 마감된 대형 아일랜드를 설치해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주방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거실과 주방 사이에 위치한 식당은 6인용 빈티지 원목 식탁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한 홈 카페 겸 레스토랑을 연출하고 있다.
대형 슬라이딩 글라스 도어로 실내와의 개방과 분리가 자유롭게 디자인된 넓은 테라스는 강화유리로 난간을 제작해 풍경을 향하는 시야에 어떠한 방해도 용납하지 않는 섬세한 마감을 보여주고 있다.
파노라마 창호로 들어오는 자연채광으로 밝고 화사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마스터 침실은 화이트를 기본으로 한 공간에 원목으로 포인트를 줘 심플하고 모던한 침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대리석과 헥사곤 타일로 정교하게 마감된 욕실은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욕실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