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텐트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관이 돋보이는 블랙 하우스
오스트레일리아에 위치한 125m²(38평) 크기의 이 집은 해안가에 위치한 단독주택으로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누리고 싶어 했던 가족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비대칭 철골 구조물로 제작된 외관이 특히 돋보이는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라운지, 침실, 욕실, 데크 등이 있는 1층과 마스터 침실, 2개의 일반 침실, 욕실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나무와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고 세련되게 마감된 1층 공동생활공간은 주택 전면에 설치된 대형 유리 창호로 해안을 감상할 수 있는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며 집 안에서도 아름다운 풍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
슬라이딩 도어로 측면 데크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거실에는 난로를 중심으로 소파와 라운지체어를 배치해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블랙 컬러로 코팅된 삼나무로 맞춤 제작된 빌트인 싱크대는 정교한 마감으로 완성한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어 조형미와 기능성을 모두 보여주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식당은 창가를에 놓인 대형 벤치와 10인용 대형 식탁이 어우러져 가족을 위한 멋스러운 홈 카페를 연출하고 있다.
비대칭 박공 천장과 전면 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어우러져 매력적인 분위기를 완성하고 있는 마스터 침실은 탄성을 자아내는 아름다운 침실 공간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