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벽돌 주택을 리모델링한 아름다운 ‘모던 하우스’가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에 위치한 485㎡(146.7평) 크기의 이 집은 뛰어난 조망과 풍부한 자연채광이 특히 돋보이는 단독주택이다.
아름다운 호수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레크리에이션룸, 미디어룸, 서재, 욕실, 세탁실, 발코니, 현관이 있는 1층과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 테라스를 갖춘 마스터 침실, 3개의 침실, 욕실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오래된 벽돌 주택을 현대적으로 리모델링한 이 집은 테라조, 목재, 철재, 타일 등 다양한 자재를 정교하고 섬세하게 사용해 견고하고 아름다운 주거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넓은 발코니 밖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이 여유로움을 더하는 거실은 블랙 철재 프레임으로 제작된 유리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채광, 환기, 통풍을 극대화했다.
화이트 컬러와 원목으로 공간을 마감한 실내에 테라조 바닥을 시공해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하고 있는 거실은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들을 깔끔하게 배치해 편안한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8인용 식탁을 놓아 내추럴한 분위기의 홈 카페 겸 레스토랑을 연출하고 있는 식당은 펜던트 조명, 회화 작품, 오브제로 공간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ㄷ자 형태로 맞춤 제작된 빌트인 싱크대가 설치된 오픈형 주방은 상부장 대신 선반을 배치해 깔끔하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주방과 연결된 레크리에이션룸은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는 멀티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대형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이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는 서재에는 원목으로 맞춤 제작된 책상, 책장, 윈도우 시트가 테라조 바닥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아름답고 감각적인 서재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