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 하우스’와 백 하우스’가 있는 단독주택
친구, 지인들과 함께 다양한 모임과 파티를 즐길 수 있는 ‘프론트 하우스’와 가족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으로 디자인된 ‘백 하우스’가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진 정원을 중심으로 조화롭게 자리하고 있는 아름답고 여유로운 단독 주택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매력적인 동네로 꼽히는 ‘미션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37평 크기의 이 집은 젊은 부부와 어린 자녀를 위해 설계된 주거공간으로, 별채인 ‘프론트 하우스’와 본채인 ‘백 하우스’ 그리고 중앙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거실, 주방, 식당이 모두 오픈되어 있는 ‘프론트 하우스’는 오랜 시간 상업적으로 사용되어 온 건물을 새롭게 리노베이션한 공간으로, 기존 목재 구조물과 천장 서까래를 그대로 보존하고 오래된 창문, 바닥 및 마감재를 교체해 ‘백 하우스’와의 연속성을 유지했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된 실내에 우드 플로어를 시공해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프론트 하우스’는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구, 소품들을 감각적으로 배치해 부부와 어린 자녀를 위한 휴식과 여가의 공간으로는 물론 모임과 파티 장소로도 손색없는 편안하고 멋진 사교 공간으로 디자인되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중앙 정원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백 하우스’는 거실, 식당, 주방, 화장실, 차고가 있는 1층과 마스터 침실, 아이 침실, 욕실이 있는 2층으로 구성된 가족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으로 심플하게 설계된 외관과 단정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정원을 향하고 있는 대형 슬라이딩 도어로 인해 채광, 환기, 통풍이 원활한 1층 공동생활공간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구와 소품들이 어우러진 편안하고 세련된 거실과 원목으로 맞춤 제작된 멋스러운 싱크대가 설치된 주방, 6인용 다이닝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는 식당이 모두 오픈된 멋진 가족 공간으로 가족에게 여유와 행복을 선사한다.
슬라이딩 도어와 마주보는 안쪽 벽에 설치된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대형 붙박이장은 자칫 번거로울 수 있는 수납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해줘 공간을 보다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