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로운 전원의 낭만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독주택
다양한 방향으로 지어진 3동의 박공지붕 집과 1동의 박공지붕 온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독특한 디자인의 단독주택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한 300㎡(91평) 크기의 이 집은 평범한 박공지붕 집을 색다르게 조합해 만든 특별한 건축미가 특히 매력적이다.
경사진 지형 위에 지어진 이 집은 거실, 주방, 욕실, 차고 등이 있는 1층과 메인 거실, 주방, 서재, 욕실, 온실이 있는 2층, 거실, 전용 욕실이 있는 마스터 침실, 3개의 일반 침실, 욕실이 있는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컬러와 우드로 실내를 마감해 따뜻하고 화사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는 이 집은 Y자 형태로 설계되어 집을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풍경을 집안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널찍한 야외 테라스와 자연스럽게 연결된 메인 거실의 경우 벽난로를 중심으로 소파, 암체어, 티 테이블 등을 단정하게 배치해 편안하고 아늑한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사시사철 변하는 자연을 한 점의 캔버스와 같이 담아내는 대형 창문으로 이 집이 가지고 있는 환경적인 장점을 공간에 잘 녹여낸 오픈형 주방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하부장과 아일랜드, 붙박이장으로 구성된 빌트인 싱크대를 설치해 이 집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주방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여닫이문을 여는 순간 온실과 이어지는 식당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대형 다이닝 테이블 세트를 놓고 펜던트 조명으로 공간의 포인트를 줘 식사와 티타임, 응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도록 했다.
테이블 세트와 벤치, 다양한 식물들로 싱그럽고 풍성하게 꾸며진 온실은 전원의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예쁜 홈카페로 디자인되어 행복한 일상을 선물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