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에고치: 코쿤(Cocoon)’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유니크한 매력의 ‘코쿤 하우스’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국 뉴욕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집은 가족이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로 설계되었다.
천장 높이가 약 5m인 반원을 L 자형으로 만들어 남다른 볼륨감을 선사하고 있는 이 집은 거실, 라운지, 식당, 주방, 전용 욕실을 갖춘 마스터 침실, 2개의 일반 침실, 욕실, 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남쪽과 동쪽을 향해 설치된 유리 파사드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이 집은 거실, 라운지, 식당 공간을 오픈해 멋스럽고 여유로운 가족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소파, 암체어, 티 테이블 등 모던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거실 가구들이 깔끔하게 배치된 거실은 심플하고 우아한 공간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라탄 의자와 티 테이블, 싱그러운 화초들로 꾸며진 라운지는 쇼룸을 연상시키는 스타일리시한 공간 디자인으로 이 집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여유롭고 특별한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한 실내와 높은 천장이 어우러진 가족공간의 경우 다채로운 오브제와 회화 작품들로 공간을 장식해 우아한 홈 갤러리를 연출하고 있다.
기하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다이닝 테이블 세트가 놓인 식당은 화려한 샹들리에로 포인트를 줘 품격 있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노랑, 주황, 빨강과 같은 따뜻한 느낌의 난색으로 코팅된 채광창이 설치된 복도는 특별한 공간미로 ‘코쿤 하우스’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침대를 중심으로 기하학적인 형태의 가구와 조명, 싱그러운 화초가 조화롭게 배치된 마스터 침실에는 공간에 꼭 맞게 디자인된 대리석 욕조를 설치해 집주인을 위한 프라이빗한 휴식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