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따뜻한 햇살이 드는 조용한 숲 속 집’에 대한 로망을 공간으로 실현한 목조 전원주택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네덜란드 텍셀 섬에 위치한 70m²(21평) 크기의 이 집은 팍팍한 도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평온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하우스로, 휴식에 최적화된 깔끔하고 개방적인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자연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세련된 모던 건축으로 풀어낸 이 집은 유연하고 효율적인 구조가 돋보이는 편안하고 여유로운 주거공간으로, 거실, 주방, 다이닝룸, 서재, 침실, 욕실, 화장실, 야외 테라스, 현관 등이 있는 1층과 수면 공간이 있는 다락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렬한 블랙 톤 컬러로 코팅된 목재로 견고하게 마감된 외관과 은은하게 밝은 자작나무 원목으로 꼼꼼하게 짜인 실내가 감각적으로 어우러진 이 집은 원목이 주는 특유의 따뜻하고 아늑한 무드가 공간의 가치와 매력을 완성하고 있다.
전면에 설치된 대형 파노라마 창호로 시원하고 탁 트인 시야를 즐길 수 있는 메인 공간의 경우 층고가 높은 천장 아래 거실, 주방, 다이닝룸이 자연스럽게 오픈되어 휴식과 여가, 요리, 식사 등을 즐길 수 있는 멋진 가족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소파, 라운지체어, 사이드 테이블, 조명, 러그 등으로 소박한 듯 멋스럽게 스타일링된 아담한 거실은 이 집에 꼭 어울리는 아늑하고 편안한 거실 공간을 잘 보여주고 있다.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다이닝 테이블 세트가 놓인 오픈 다이닝룸은 내추럴한 무드의 홈 카페로 디자인되어 행복한 숲 속 일상과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는 소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 공간과의 통일감을 유지하기 위해 공간에 꼭 맞춰 디자인된 우드 빌트인 싱크대가 깔끔하게 설치된 주방은 실용적인 소형 주방 인테리어로 눈길을 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