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크리트, 유리, 철재와 같은 가장 현대적인 건축 자재들을 견고하고 균형감 있게 사용해 만든 세련된 ‘모던 하우스’가 특유의 매력적인 건축미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202m²(61평) 크기의 이 집은 러프한 콘크리트와 투명한 유리를 조화롭게 활용해 만든 단독주택이다.

1층과 2층을 아우르는 대형 유리 창호가 설치되어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하는 이 집은 거실, 다이닝룸, 주방,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을 갖춘 마스터 침실, 화장실, 테라스가 있는 1층과 서재 겸 가족 공간, 2개의 가족 침실, 공용 욕실, 복도가 있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된 실내에 노출 콘크리트 플로어를 시공해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1층 메인 공간은 거실과 다이닝룸이 자연스럽게 오픈된 넓고 여유로운 가족공간으로, 휴식과 여가, 식사, 응접 등 다양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슬라이딩 도어를 사이에 두고 안뜰과 이어지는 거실에는 소파와 라운지체어, 티 테이블, 거실장, 조명, 러그 등을 안정감 있게 배치한 후, 오브제와 액자 등으로 공간의 포인트를 줘 편안하고 세련된 거실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높은 층고와 대형 유리 창호가 주는 뛰어난 개방감이 어우러져 멋진 공간감을 선사하는 오픈 다이닝룸은 아름답고 여유로운 프라이빗 홈 카페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오직 이 집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일상을 만끽할 수 있다.

화이트와 우드의 감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주방은 화이트 타일로 백스플래쉬를 깔끔하게 마감한 후, 상부장, 하부장, 선반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의 빌트인 싱크대를 설치해 정갈하고 실용적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있다.

우수한 채광, 환기, 통풍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마스터 침실의 경우 전용 욕실과 드레스룸을 모두 갖추고 있어 편리하고 안락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공간을 잘 보여주고 있다 .

화이트 타일로 깔끔하게 마감된 공용 욕실은 세면 공간, 샤워 및 목욕 공간, 화장실 공간이 효율적으로 구분되어 사용과 관리의 편리를 더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