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아치형 창문과 4m 높이의 천장이 어우러져 웅장한 공간미를 연출하고 있는 19세기에 지어진 유서 깊은 건물의 1층 공간을 리모델링해 만든 우아하고 품격있는 주거공간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멜버른에 위치한 90㎡(27평) 크기의 이 집은 몇 년간 영국 생활을 마치고 고국으로 돌아온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가족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비좁았던 공간을 넓고 효율적인 구조로 변경한 이 집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의 하이 엔드 스타일을 차용한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특히 인상적이다.
높은 층고와 고풍스러운 아치형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이 어우러져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실내는 그레이 컬러로 내벽을 마감하고 쉐브론 패턴의 바닥을 시공해 품격 있고 아름다운 모던 스타일을 공간으로 보여주고 있다.
덴마크, 프랑스, 벨기에에서 수집한 가구와 오브제, 조명으로 꾸며진 거실은 다양한 소재와 컬러의 감각적인 조화로 스타일리시한 거실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대리석으로 상판과 벽면을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그레이 빌트인 싱크대와 대형 수납장이 설치된 주방의 경우 효율적이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가 특히 돋보인다.
주방 수납장 한 켠에 위치한 세탁기와 건조기가 숨어있는 세탁 전용 공간의 경우 요리와 세탁을 같은 동선에서 수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일상의 편리함을 더했다.
아치형으로 디자인된 창호와 4m 높이 커튼이 어우러져 우아함을 더하고 있는 식당은 4인용 라운드 원목 식탁과 펜던트 조명으로 멋스러운 홈 카페 겸 레스토랑을 연출하고 있다.
세련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침실은 감각적인 공간미 속에 아늑하고 편안함을 모두 갖추고 있는 매력적인 공간 디자인이 돋보인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