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디자인한 ‘콤팩트 하우스’가 소형 주거공간을 위한 획기적인 공간 솔루션을 제시하며 시선을 모으고 있다.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위치한 25㎡(7.5평) 크기의 이 집은 거실, 주방, 식당, 침실, 욕실, 발코니로 구성된 원룸형 주거공간으로 스마트한 공간 디자인의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다.
화이트 컬러로 실내를 마감하고 노출 콘크리트로 바닥을 시공해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이 집은 공간에 꼭 맞게 디자인된 스마트 가구로 공간 전체를 구성해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주거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집 중앙에 위치한 공동생활공간은 거실, 주방, 식당을 겸하고 있는 공간으로 꼭 필요한 가구만 배치해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다.
한 쪽 벽면을 채우고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일체형 스마트 가구는 싱크대와 수납공간, 식탁은 물론 욕실로 향하는 문으로 구성되어 공간을 보다 깔끔하게 연출해 주고 있다.
부족한 수납공간을 보충하는 대형 수납장 위에 만들어진 아담한 침실은 소형 공간에 활용해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공동생활공간과 발코니 사이에 설치된 폴딩도어는 두 공간을 자연스럽게 분리, 개방할 수 있어 공간을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