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을 대표하는 건축가 ‘루시우 코스타: Lúcio Costa’와 ‘오스카르 니에메예르: Oscar Niemeyer’의 지휘 아래 100% 계획도시로 만들어진 브라질의 수도이자 모더니즘 도시인 브라질리아에 위치한 오래된 아파트의 매력적인 변신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기둥이 적은 콘크리트 구조로 설계된 120m²(36평) 크기의 3베드룸 아파트를 건축주 부부의 생활패턴에 맞춰 새롭게 리모델링한 이 집은 거실, 식당, 주방, TV 룸, 홈 오피스, 전용 욕실을 갖춘 마스터 침실, 욕실, 세탁실, 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콘크리트, 철재, 유리와 같은 현대적인 건축 자재들이 조화롭게 사용해 감각적인 공간감을 선보이고 있는 이 집은 콘크리트로 러프하게 마감된 실내에 철재 프레임으로 제작된 글라스 파티션과 폴딩도어, 슬라이딩도어를 설치해 시각적인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거실과 식당이 오픈된 메인 공간의 경우 철재 프레임으로 제작된 글라스 파티션과 도어를 사이에 두고 자리한 주방, TV 룸, 홈 오피스까지 자연스럽게 아우르고 있어 매력적인 가족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대형 창호를 통해 들어오는 풍부한 자연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메인 공간의 중심인 거실에는 소파, 암체어, 라운지체어, 티 테이블, 조명과 같은 감각적인 디자이너 가구들을 단정하게 배치한 후, 다채로운 오브제와 화초들로 포인트를 줘 우아하고 세련된 거실 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펜던트 조명 아래 대형 다이닝 테이블 세트가 깔끔하게 자리하고 있는 식당은 부부는 물론 이 집을 방문하는 친구, 지인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여유로운 홈 카페 겸 레스토랑으로 디자인되었다.




밝고 쾌적한 업무 공간을 의뢰한 집주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홈 오피스는 철재 프레임으로 제작된 글라스 파티션과 폴딩 도어를 섹션을 구분해 개방감을 극대화함으로써 만족스러운 업무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타일로 백 스플래쉬를 깔끔하게 마감한 주방에는 심플한 디자인의 그레이 빌트인 싱크대와 우드 빌트인장, 미니 홈 바를 설치해 전체 공간과 조화로운 유니크한 주방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세면 공간과 샤워 공간이 효율적으로 구분된 전용 욕실과 넉넉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대형 빌트인장을 모두 갖춘 마스터 침실은 부부를 위한 프라이빗 공간으로 디자인되어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을 선사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