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건축 비용은 물론 짧은 제작 기간까지 갖춘 저비용 고효율 주거공간인 모듈러 주택이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고품격 모듈러 주택 ‘팔콘 하우스’가 공개되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강한 집’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기능에 집중한 간결함과 편안함이 돋보이는 북유럽 ‘미니멀리즘’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이 집은 영국 서머포드 케인즈에 지어진 2층 모듈러 주택으로, 조용하고 여유로운 휴식부터 즐겁고 흥겨운 모임까지 다채로운 일상이 자연스럽게 공존하는 따뜻하고 아늑한 집을 목표로 설계되었다.
블랙 컬러로 견고한 느낌을 더한 외관이 돋보이는 이 집의 경우 사생활보호가 필요한 개인생활공간을 1층에, 여유로운 마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2층에는 공동생활공간을 배치해, 1층은 공동생활공간, 2층은 개인생활공간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린 새로운 공간 배치로, 공간에 맞춘 삶이 아닌 삶에 맞춘 공간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몸과 마음의 따뜻한 힐링을 주는 주철 난로로 아늑함을 더한 거실에는 가족이 신중하게 선택한 디자이너 가구와 조명, 오브제, 러그 등을 조화롭게 배치한 후, 예쁜 화초들로 싱그러운 디테일을 더해 멋진 휴식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세 개의 펜던트 조명 아래 6인용 다이닝 테이블 세트가 놓인 오픈 다이닝 룸의 경우 가족은 물론 친구, 지인들이 함께 식사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홈 카페로 스타일링되어 즐겁고 행복한 일상을 선사하고 있다.
유니크한 고급 테라조로 튼튼하게 마감된 카운터 탑으로 세련된 엣지를 준 싱크대 하부장과 키큰장이 깔끔하게 자리하고 있는 주방에는 크고 답답한 상부장 대신 작고 귀여운 박스형 수납장을 설치해 감각적인 모던 키친을 선보이고 있다.
한적한 마을 풍경을 한 폭의 그림처럼 담아낸 대형 창문과 풍부한 질감을 느낄 수 있는 흙빛 석고 페인트로 러프하지만 고급스럽게 칠해진 내벽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마스터 침실에는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템바보드 빌트인장과 디자이너 가구들을 깔끔하게 배치해 품격 있고 스타일리시한 프라이빗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