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와 우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내추럴 모던 하우스’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스페인 북서부의 항구 도시 아빌레스(Avilés)의 중심가에 위치한 123㎡(37평) 크기의 이 집은 젊은 커플을 위해 섬세하게 디자인되었다.
낡고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이 집은 공간들을 어지럽게 분할하고 있던 불필요한 내벽들을 제거한 후 가족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효율적으로 재구성된 주거공간으로, 거실, 식당, 주방, 3개의 침실, 서재 겸 홈 오피스, 2개의 욕실, 화장실, 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형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풍부한 자연 채광으로 밝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고 있는 메인 공간은 거실과 식당이 오픈되어,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넓고 여유로운 가족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깨끗한 화이트와 따뜻한 우드가 부드러운 조화와 대비를 이루며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이 집은 다양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고 있는 효율적인 빌트인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간을 보다 깔끔하고 실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수납과 벤치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빌트인 가구와 빈티지한 우드 테이블, 다이닝 체어, 펜던트 조명 등이 함께 배치된 거실 한 켠은 멋스러운 홈 카페 스타일로 디자인되어 집주인에게 여유로운 일상을 선사하고 있다.
David Olmos Arquitectos ©Luis Díaz Díaz
심플한 디자인의 화이트 빌트인 싱크대와 아일랜드가 함께 설치된 주방은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구성, 효율적인 동선이 어우러진 깔끔한 모던 키친을 잘 보여주고 있다.
David Olmos Arquitectos ©Luis Díaz Díaz
심플한 디자인의 빌트인장으로 수납 문제를 해결한 메인 침실의 경우 침실을 중심으로 서재 겸 홈 오피스, 드레스 룸, 욕실이 모두 이어지도록 설계되어 집주인을 위한 매력적인 프라이빗 존을 완성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