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면적과 높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공간감을 극대화한 편안하고 개방적인 복층 아파트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주목받고 있다.
‘총면적 66㎡(20평) 크기의 복층 아파트를 더 크게 사용할 수 없을까?’ 라는 고민의 고민을 거듭한 끝에 완성된 이 집은 고정된 공간과 면적에 대한 한계를 색다른 발상으로 극복하며 매력적인 주거공간을 제시하고 있다.
‘낸시의 빅 아파트: NANCY’S BIG APARTMENT’라고 이름 지어진 이 집은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66㎡(20평) 크기의 복층 아파트로 거실, 주방 겸 식당, 멀티룸, 욕실, 현관이 있는 아래층과 침실, 개인 서재, 드레스 공간, 세탁실이 있는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화이트와 그레이 톤 컬러의 섬세한 조화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연출된 실내가 인상적인 이 집은 다양한 형태의 슬라이딩 도어와 맞춤형 가구 등 공간의 효율과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신선하고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이 특히 돋보인다.
다용도 수납장으로 현관과 자연스럽게 구분된 거실은 화사한 컬러로 마감된 공간은 물론 높은 천장 높이와 대형 창호로 들어오는 자연채광이 어우러져 밝고 쾌적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패브릭 소파와 라운드 티 테이블, 협탁, 러그, 오브제의 감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거실은 세련됨과 편안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거실 인테리어를 잘 보여주고 있다.
심플한 화이트 싱크대와 석재, 타일, LED 조명이 장착된 구조용 빔을 조합해 만든 특별한 아일랜드 식탁이 설치된 주방 겸 식당은 세련된 공간 디자인으로 이 집에 매력을 더하고 있다.
노출 콘크리트와 원목으로 정교하게 마감된 계단으로 이어지는 복층에는 집주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사적인 공간들이 자리하고 있다.
간단한 업무는 물론 책을 읽을 수 있게 꾸며진 개인 서재 공간은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화이트 책상, 수납장, 선반 그리고 철재 프레임과 유리로 제작된 책장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화이트 붙박이장이 설치된 드레스 공간은 세탁실과 이어지도록 디자인되어 사용의 편리를 더하고 있다.
불투명한 유리로 빛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든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된 침실은 짙은 우드, 노출 콘크리트, 화이트 컬러가 균형감 있게 어우러진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침실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0